MY MENU

대화방

제목

<다문화사회연구> 제4권 2호 논문 공모(연장 공지)

작성자
다문화통합연구소
작성일
2011.07.06
첨부파일0
조회수
629
내용
안녕하십니까?
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입니다.
본 연구소에서 발행되는 <다문화사회연구> 제4권 2호 발간과 관련해 논문공모를 하오니 관심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.
논문투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논문공모 안내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

* 첨부: <다문화사회연구> 윤리규정, 간행규정 및 집필요령 (2부)
파일 다운로드가 안 되거나 첨부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저희 연구소 홈페이지 (www.sims.re.kr)의 공지사항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.


<다문화사회연구> 논문공모 안내

● <다문화사회연구>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 후보를 준비하고 있는 국문저널로서 전 지구적인 이주, 다민족 ‧ 다문화사회, 사회적 다양성, 난민, 인간안보, 인권, 사회통합, 민족, 민족주의, 문화, 정체성, 시민권 등의 이슈, 그러한 이슈들과 연관된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주제로 한 연구, 세계 각국에 대한 사례 연구 등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. 정치, 경제, 사회, 문화, 언어, 문학, 예술, 철학, 커뮤니케이션, 심리, 역사 등 인문‧사회 전 학문 분야에서 참여할 수 있는 학제적 접근을 적극 지향합니다. 관련 연구분야에 대한 선생님의 투고를 환영합니다.

● 본 저널의 발간은 2008년부터 2월, 8월 연 2회 발간합니다. 원고는 수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각 호별 논문 마감일과 발간 예정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와 기고를 부탁드립니다.


< 다 음 >

1. <다문화사회연구> 제4권 2호 발간 일정

◦ 논문마감일 : 2011년 7월 23일 (토)

◦ 발간예정일 : 2011년 8월 31일

◦ 주제별 논문공모형식

*기획주제 : 디아스포라와 문화적 정체성Ⅰ(아시아 지역)

*자유주제 : 다문화와 관련된 전 학문 분야의 주제

2. 논문작성 방식
* 주제의 참신성, 이론적 분석 틀을 갖출 것.
* 논문제출시 논문 목차 및 논문 주제어, 국/영문 초록을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
* 공동저술의 경우 주 저자와 공동 저자를 구분하여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.
* 자세한 사항은 본 연구소 원고집필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3. 논문 심사
* 편집위원회가 의뢰한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비공개 심사과정을 거쳐 논문게재 여부를 결정합니다.
* 심사 시 보완이 필요한 원고에 대해서는 심사의견서를 첨부하여 보내며 수정 후 수록합니다.
* 투고원고는 투고순서와 편집위원회 심사결과에 따라 게재순서가 확정되는 관계로 차기 호에 게재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.
* 자세한 사항은 본 저널 간행규정 내 논문심사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4. 논문 분량
* A4 25매 내외(200자 원고지 200매 내외).
* 본 저널 간행규정과 집필요령을 참고하여 형식적 내용을 모두 갖출 것을 당부드립니다.

5. 논문응모자격
* 본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는 연구자의 신청자격은 박사과정 수료 이상으로 합니다.

6. 투고료 및 게재료
* 본 저널에 채택되어 발간된 원고에 한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* 연구비 수혜논문 게재시에는 별도의 게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.
- 한국연구재단 지원연구 : 20만원
- 기타 : 10만원

7. 논문 제출시 연락처
* 논문투고에 대한 문의사항은 하단을 참고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(담당자: 책임간사 어승원/전화번호: 710-9726, 연구조교 최선영/전화번호: 2077-7811, 이메일: sims@sookmyung.ac.kr)
*「다문화사회연구」투고논문은 수시 접수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.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